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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2023년 하반기 중국 옥외광고 특징 분석

조회수 : 522 출처 : 소후닷컴 저자 : 이지행 해외통신원

2023년 하반기 중국 옥외광고 발전 추세



1. 신형도시의 옥외매체자원 경쟁심화


중국의 국가 신형도시화전략(国家新型城镇化战略) 실시는 중국 옥외광고산업의 발전에 새로운 기회를 가져다주고 있다. 도시의 옥외광고 공간자원의 증가는 광고주들이 새로운 도시시장을 개척하는데 도움을 가져다 주고 있다. 제1선, 제2선 도시의 옥외매체자원은 현재 포화상태이고 제3선, 제4선 도시와 신흥도시는 시장개발 단계에 직면해 있다. 다시 말해 제1선 제2선 도시의 옥외매체는 수량조절에 직면한 반면 제3선, 제4선 도시와 신흥도시의 옥외매체는 수량증가와 용량확대에 직면했다. 신형도시화전략의 추진과 광고주들의 경쟁에 따라 제3선, 제4선 도시와 신흥도시의 옥외광고 자원쟁탈이 심해지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환경은 대형 옥외미디어그룹으로 하여금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투자하여 지방도시들의 주민들에게 옥외자원의 개발과 서비스에 제공에 기여하고 있다.


2. 인터랙티브 체험식 옥외광고 마케팅이 점차 업계의 주류로 자리 잡고 있음


인터랙티브 체험형 옥외광고는 수용자의 인터랙티브 체험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구매행위를 촉진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특한 창의성으로 인해 소셜 미디어에서 옥외광고의 영향범위를 확대할 수 있다. 옥외광고의 인터랙티브 체험형은 네 가지 패턴으로 요약할 수 있다. 즉 제품의 인터랙티브 경험, 개성 맞춤형 인터랙티브 경험, 행사 참여식의 인터랙티브 경험과 미디어 통합식의 인터랙티브 경험이다. 예를 들어 w + k와 mindshare, kinetic 및 기타 에이전트가 협력하여 완성한nike의'quick run interaction'은 성공적인 인터랙티브 옥외광고의 한 예이다.


이 행사는 블루투스 기술과 전통적인 옥외 조명상자를 융합하여 옥외에서 청중을 대상으로 제품의 “퀵(quick)”개념과 “승리(win)”의 홍보 정보를 전달한다. 행사에 지정된 조명함에 가서 휴대전화 블루투스를 켜면 행사 안내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지시에 따라 시간을 계산한 후 참여자는 지정된 나이키전문점을 향해 전력질주할 수 있다. 목표 지역에 진입하면 블루투스로 사용 시간이 자동으로 기록되고 이 인증 코드로 사이트에 등록하면 기록을 획득할 수 있다. 매일 가장 빨리 달리는 참가자는 나이키 줌을 신고 활동 조명 상자와 웹 사이트에 동시에 공개되며, 스피드 러닝의 전설로 기록된다. 인터랙티브 광고는 소비자가 직접 상품의 홍보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 지며 특히 젊은 세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따라서 광고주 및 광고시설을 개발하는 업체들은 최근 앞다투어 인터랙티브 체엄식 옥외광고 마케팅을 계획하고 선보이고 있다.


3. 저탄소경제가 옥외미디어회사의 혁신과 발전을 추진


저탄소 기술의 발전으로 시장에는 저탄소 옥외미디어가 대거 등장했고, 스카이워스 , TCL, 창훙(长虹) 등 중국 국내 전자업체들은이 분야에 뛰어들어 LED, LCD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치열한 각축을 벌이고 있다. 미래의 경쟁은 필연적으로 표준경쟁이다. 국가가 저탄소경제를 대대적으로 발전시키는 배경하에서 누가 저에너지 소모, 저오염, 저배출의 기술표준과 가격대성능비 방면에서 우세를 차지하느냐에 따라 향 후 중국 옥외미디어 시장의 최대 승자가 될 것이다. 옥외매체산업의 발전은 반드시 국가경제전략과 도시발전의 총체적계획에 부합되여야 하며 반드시 음향광전 오염이 도시환경과 주민생활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것을 피해야 하며 지속가능한 발전의 공간을 확보하여야 한다.

담당부서 : 연구조사부 연락처 : 02 · 3274 · 2825 이메일 : chokh39@lofa.or.kr